FAQ - 자주하는 질문

Q1. 코스 완보를 하고 트랙 올리기를 마쳤는데도, '나의공간'의 온라인 뱃지가 컬러로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A2. 아래와 같이 '나의 공간' 우측 상단에 있는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보한 코스 온라인 뱃지가 컬러로 바뀝니다. 

Q2. 코스 중간까지만 걷고 난 다음 며칠 후에 혹은 몇 달 후에 다시 이어 걸어서 해당 코스 완보인증을 받을 수 있나요?

A2. 네. 가능합니다. 단 하나의 트립으로 연결되어 업로드 완료되어야 합니다. 

   가. 먼저 중간까지 걷고 난 다음 '나중에 이어걷기(임시저장 트립)'을 눌러서 '임시저장'을 시킵니다.

   나. 며칠이나 몇 달 후에 이어서 걸을 곳까지 온 후 다시 여강길 앱을 켭니다.

   다. 다시 이어서 완보할 코스의 '길 따라가기'를 눌러서 해당 코스 노선을 활성화 시킵니다.

   라. '나의 공간'의 '나의 기록보기'를 눌러서 '임시저장 트립'의 신규트립 중 예전에 임시저장했던 트립(중간까지 걷고 나중에 이어걷기로 기록중지한)을 활성화 시킵니다. 

   라. '이어서 기록하기'를 눌러 트립기록을 이어서 해당 코스를 완보합니다.

   마. 완보 후 트립 '올리기'를 진행하시면 해당 코스 완보인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3. 기록하며 걷는데 여강길앱에서 경로가 일부 누락되거나 직선으로 기록되면서 완보인증이 안되었습니다.   

A3. 특정 핸드폰 기종에 따라 간혹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때는 걷기 기록 화면의 왼쪽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르면 나오는 '빠른 설정' 화면에서 [자동 일시정지/재시작]을 OFF로 해서 꺼주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Q4. 기록 도중 일부구간에서 길게 직선으로 기록됩니다. 결과적으로 완보인증이 안되었습니다.  

A4. 간혹 스마트폰에서 여주여강길의 '위치권한'이 제한되거나 휴대폰의이 ‘ 절전모드'로 설정된 경우 기록에 오류가 생깁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체크해보시고 해당되면 바꾸어주세요. 

<위치권한 '항상허용' 설정>

▶안드로이드10 버전의 경우 

  휴대폰 설정 - 위치 - 앱 권한 - ‘여주여강길’ - '항상 허용' 선택

<배터리 절전 앱 지정 해제>

▶휴대폰 기기마다 조금씩 명칭은 다를 수 있으나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설정변경해 주시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S/W 버젼 10 휴대폰이시면

휴대폰 설정 - 디바이스케어 - 배터리 - 앱별 배터리 사용 관리 - 절전 상태로 전환하지 않을 앱에 '여주여강길' 앱 추가

▶안드로이드 S/W 버젼 9.0 이하 휴대폰이시면  

1)휴대폰 설정 - 디바이스케어 - 배터리 - 배터리 관리 모드 - '최적화 모드'로 설정해 주시고,

2)한단계 앞으로 다시 이동하시어 배터리 - 우측 상단 점세개 - 설정 - 절전 상태 앱에서 '여주여강길' 앱이 포함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절전상태 앱에서 '여주여강길'앱이 있으면 길게 누른 후 여주여강길 앱을 선택한 후 '삭제'를 눌러서 절전상태 앱에서 제외시켜주세요. 

<앱 삭제가 아닌 절전상태 앱에서 삭제하는 것이니 앱 자체를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여강길 사무국, 여주시종합관광안내소, 여주역관광안내소, 세종대왕릉역 관광안내소에 비치되어 있으며 우편 발송 가능합니다.

안내책자 신청

성인 1명이 평균적으로 길을 걷는 거리는 1시간에 약 3km 정도 걸을 수 있으며 평균 속도는 개인의 체력에 따라서 단축되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여강길은 하루 한 코스 걷기를 권장하고 있으며 하루에 한 코스를 걷는다고 가정할 때 완주까지 걸리는 소요시간은 약 10일 정도입니다.

여주여강길 패스포트는 1인 한개 직접 수령이 원칙입니다. ‘여강길 사무국’, ‘여주시 종합관광안내소’, ‘여주역 관광안내소’, ‘세종대왕릉역 관광안내소’에 비치되어 있으며 우편 발송은 불가능합니다1인이 여러개의 스탬프북을 소지 후  기념품을 요청한 사례가 있어서 이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여주관광안내소

어플리케이션

여주여강길 앱 바로가기

그외 렘블러, 트랭글, 워크온 등이 사용가능하며 코스별 80%가 이상이 되어야 코스별 완주 뺏지가 활성화됩니다.


여강길 패스포트 

한 코스에 시작점, 중간점, 종점 스탬프를 찍습니다. 스탬프 모양은 코스별로 다릅니다. 총 33개의 도장에서 중간점 스탬프는 모두 찍어야 하고, 시작점과 종점은 2개 누락까지 인정해 드립니다. (여강길 안내책자 참조) 여강길안내책자 2021

스탬프북 소진시 '여주여강길'앱으로만 인증가능합니다. 



여주여강길 앱

뱃지가 11개가 색이 채워지면 '완보인증서 신청하기'가 활성화되며 여강길 사무국을 방문하지 않으셔도 완보증서와 완보기념 뺏지를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최초 1회만 여강길 부담)


스탬프북 

11개 코스, 118.8km의 여주 여강길을 완주한 여행자들이 받을 수 있는 완주증은 여강길 패스포트에 각 코스의 시작/중간/종점 스탬프를 찍은 후 강변유원지에 위치한 여강길 사무국(강변유원지길 105, 2층)를 방문수령이 원칙입니다.


걷는 기간은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천천히 여주 여행을 권장 드립니다.

※ 여강길 사무국 쉬는 날은 매주 일·월요일입니다. 현장에 나가는 일도 많으니 방문 전 꼭 전화부탁드려요. (031)884-9089

여주여강길 앱

내가원하는 코스 선택 - (앱상단)목적지안내 -  출발점과 도착지를 선택 - 원하는 지도앱 선택


그외

여강길 홈페이지 공지사항 하단메뉴 자료실에 인쇄가 가능한 여강길 전체지도와 각 코스의 GPS를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은 여강길 코스 안내에서 시점과 종점의 교통편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여강길사무국 (031)884-9089 혹은 여주시종합관광안내소 (031)887-2140으로 사전 예약자에 한해서 10인 이상일 경우 여강길 문화관광해설사분께서 길을 안내해 주십니다.

여강길에서 진행하는 정기걷기 & 클린워킹캠페인을 추천드립니다. 여강길의 특성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여강길 홈페이지에서 전체일정을 참조하시면 정기걷기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 네이버 밴드(BAND)에서 ‘여주 여강길’에 가입하시면 여강길의 활동 모습 및 일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안전에 유의하며 걷기

- 트레일을 걷기 전 코스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고 숙지한 뒤 걷기

- 혼자 걸을 때는 수시로 자기 위치와 안전여부를 가족이나 지인에게 알려주기

- 걷는 시간은 여름에는 6시 이후, 겨울에는 5시 이후 시간은 자제하기

- 뒤에 오는 도보여행자를 위해 길 표식 떼어가거나 훼손하지 않기

- 코스를 벗어난 곳으로의 모험은 피하기

- 자동차가 다니는 도로변을 지날 때에는 길가로 다니기

- 내가 먹고 쓰다 남긴 쓰레기는 꼭 챙겨가기

- 길가에 핀 꽃, 나뭇가지 꺾지 말기

- 길에서 마주친 가축이나 야생동물 괴롭히지 말기

- 농작물에 욕심내지 않기

- 오며가며 만나는 도보여행자와 주민에게 정다운 미소, 눈인사 건네기

여강길   주소 : 경기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105, 2층   I    E-mail : rivertrail3@naver.com 
Tel. 031-884-9089    I   사업자등록번호 126-82-89088   대표 장주식
여강길 후원계좌 : 농협 355-0009-2227-03 예금주 : 여강길 

Copyright by 2020 여강길. All Right Reserved.    Hosting by 아임웹